동축제 대단원의 막 공릉2동,중계2.3동,중계본동.상계3.4동 주민총회를 개최
공릉2동,주민자치회(회장 임창식)은 지난 21일 근린공원에서 어울림한마당,축제를 겸한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구민참여예산 사업으로 △문화예술체육분과 부모와 함께하는 어린이 방송댄스 △자연생태분과 주민 플리마켓 △행복드림분과 전통음식에 반하다, 반려식물로 힐링 △기획분과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등이 제안됐다. 또 주민제안사업으로 힐링의 황토길 조성 사업을 의결했다.
주민 총회가 열리고 난 후에는 개그맨 김학도의 진행으로 마지막승부ost로 유명한 가수 김민교, 노원구립여성합창단, 노원청소년센터 랩동아리 해리와 댄스동아리 쎄라픽, 서울과기대 밴드동아리 그레이무드, 곰배령 가수 조은성, 쏘하우 매직쇼 등의 무대가 진행되었다.
이날 총회에는 예술로위더스 테라리움 캐리커처, 꿈마을협동조합 디퓨저·단청목걸이 만들기, 소믈리에 꽃차만들기 체험, 우다함영어학원 원어민과 함께 하는 동화이야기 등이 마련됐다.
또 수제맥주의 바네하임을 비롯해 새마을부녀회, 공릉문화봉사단, 복지협의회, pQ카페, 힐링쉼터 등 직능단체와 마을 상인들이 참여해 각종 먹거리를 제공했다.
여기에 공릉중과 작은도서관, 노원소상공인회 등은 각종 살거리 부스를 운영하고 꿈마을협동조합은 플리마켓 등 30여개 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축제 참여자들에게는 50인치 울트라 HD TV를 비롯해 자전거, MRI 촬영권, 식기세척기, 쌀, 완도특산물, 치킨마루이용권 등 경품으로 준비되어있다.
임창식 공릉2동 주민자치회회장은 공릉2동 주민자치회는 우리지역의 현한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과 살기좋은 동네가 될수 있도록 논의하는 50명의 주민자치위원과 분과위원 25명 총75명으로 구성되어 5개분과(기획분과. 자치회관 운영분과. 행복드림분과. 문화 예술체육분과. 자영생태계분과)에 참여하여 분과활동을 하고 있다. 공릉2동 주민자치 총회와 제7회 어울림한마당 동축에 주민들의 삶의질을 항상시키고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문화도시 노원을 누리는 하루가 되시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오승록 구청장은 온 동네가 들썩였던 동축제 대단원의 막이 내렸습니다. 화창한 날씨에도, 비가 오는 날에도 우리 구민들의 열정을 멈출 수는 없었습니다. 올해 동축제는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진 흥겨운 축제였습니다. 주민이 직접 동네 곳곳에 잠들어있던 자원을 이끌어내고, 추진하여 동 마다 고유의 색깔이 빛나 더욱 의미있었습니다.19개동을 다니며 매번 감탄했고, 구민들이 소통하며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니 더할나위 없이 기뻤습니다. 축제를 준비해주시고, 즐겨주신 구민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내년에 다시 만나겠습니다.
한편 노원구는 2달여간 상계5동을 시작으로 10월21일 상계3.4동을 끝으로 19개동 주민총회와 동축제를 마무리했다. morasoo3927@gmail.com 김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