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서울시 노원구 월계2동 주민자치회 선진지탐방 성료
서울시 노원구 월계2동주민자치회(허종대 회장)는 지난 4월 26일부터 자치회관 프로그램 및 주민자치 사업 벤치마킹을 위한 선진지 탐방을 전라북도 임실군 삼계면에 월계2동과 자매결연 마을에 주민자치위원 및 직능단체장 60여명이 참여하여 진행했다.
이날 월계2동주민자치회 와 임실군 삼계면 주민자치회 화합의 시간으로 임실군수, 임실군의회 의장, 삼계면장.삼계면 주민자치회장 및 마을주민이 함께 임실군 삼계면 주민자치 현황보고와 허종대 월계2동주민자치회장 인사말, 이경란 자치회관분과장 사업소개 후 전통 엿 체험과 마을탐방 단체 사진 촬영으로 주민자치회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논의하고, 스스로 마을에 필요한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마을의 발전 방안이 담긴 자치계획을 수립하여 주민 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동 단위 최종 의사결정 회의이다. 노원구 주민자치회는 의제 개발 워크숍 등을 거쳐 마을의 비전을 담은 자치계획을 수립하여 주민총회에서 자치계획에 대한 핵심 의제를 각 동별로 최종 확정을한다.
허종대 주민자치회장은 월계2동과 자매결연한 삼계면으로 워크샵을 오게되어서 감사하고 임실군 삼계면과 월계2동 주민자치회가 서로 협력하여 주민자치회를 발전시키는데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더욱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신승철 임실군 삼계면 위원장은 주민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주민자치회가 정착되고 있습니다. 또한 주민자치회 워크숍을 통해 임실군 삼계면 주민자치회와 내일이 기대되는 문화도시 노원 월계2동 주민자치회가 서로 협력하고 발전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morasoo3927@gmail.com 김 형 수 기자